군산시 수송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경배)에서는 지난 25일 미장동 휴먼시아단지 내에서 찾아가는 이동복지상담실 “우리 함께”를 운영하였다.
“우리 함께” 이동복지상담실은 거동 불편 등의 사유로 행정기관 방문이어렵거나, 복지제도에 대해 잘 알지 못하여 혜택을 받지 못하고있는 주민들을 위해 수송동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이 직접 방문하여 복지 상담을해드리는 ‘주민밀착형’,‘주민맞춤형’복지서비스로
이날 수송동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 직원들과 천사누리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들은 도움이 필요한 우리 동네 어려운 이웃을 알려달라는‘복지사각지대 발굴’홍보와 생애주기별 ‘나에게 맞는 복지서비스’를 찾아주는복지상담을 진행하였다.
이동 상담을 받은 한 주민은 “복지제도와 복지재정이 매년 증가한다는내용은 뉴스에서 봐서 알고 있었지만 과연 나에게도 해당되는 것이있을까 싶었는데 동네에서 만난 수송동 직원분들이 친절하게 상담도해주시고 나중에 집에까지 방문해주신다고 해서 감동을 받았다.”며 고맙다는 인사를 전했다.
김경배 수송동장은 “이동복지 상담은 우리 이웃들과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이 복지사업을 몰라 도움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모두가 복지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행복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수송동행정복지센터는 주민편의와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2016년 10월부터 월 2회씩 관내 경로당 및 저소득세대 밀집지역에서 이동복지상담실을 운영해 왔으며 복지정보전달 뿐 아니라 상담을 통해 후속조치가 필요한 대상자에게는 가정방문상담과 사례관리 및 서비스연계를 지원하고 있어 주민들의 복지체감도 향상에 견인차 역할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