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음1.0℃미세먼지농도 좋음 29㎍/㎥ 2024-11-23 현재

언론보도

군산시립교향악단 제64회 특별기획연주회 "영화음악, 거장을 초대하다"

작성자 군산시립교향악단

작성일21.10.27

조회수795

첨부파일

군산시립교향악단은 오는 1021일 목요일 오후 730분 군산예술의전당 대 공연장에서 제 64영화음악, 거장을 초대하다의 주제로 특별기획음악회 를 갖는다.

군산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 백정현의 지휘와 팬플룻 신광섭의 협연으로 진행되는 이번 연주회는 관객들의 가슴깊이 진하게 배여져 있는 명작영화들의 음악과 그 장면들을 모아 준비하였다. 특히 한 시대를 주름잡았던 여러 대가들의 영화음악의 진수를 들을 수 있어서 더욱 기대된다. 엔리오모리코네, 존 윌리엄스, 한스짐머, 한국의 대표 영화음악가 이병우까지 크게 한 세대를 풍미해 온 여러 대가들의 특색있는 멜로디와 색채를 경험하는 자리가 될 것이다. 그동안 영화 음악회는 각 시대의 영화에서 받았던 깊은 감동을 오케스트라 연주를 통해 재현해 냄으로써 영화나 클래식 애호가들 모두에게 사랑받는 연주회로 자리잡아 오고 있다.

특히 이번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팬플룻 신광섭씨가 특별출연하게 되어 적지 않은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팬플룻 신광섭은 고독한 양치기로 잘 알려진 세계적인 팬플룻 대가 Gheorghe Zamfir (게오르게 잠피르)의 아시아에선 유일한 제자이다. 신광섭은 루마니아에서 영화 <기생충> 시사회당시 초청연주 등 국내외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팬플룻 연주자이다. 국내에서 세종대 학교에서 팬플룻을 전공하고 한국 팬플룻-오카리나 초청연주를 비롯 연세대학교 브란스, 제주도 사려니 숲길위원회, 숙명여대 후원 숙명 팬플룻 연주회 등 국내에서 팬플룻의 전도사의 역할을 해 왔다.

군산예술의전당 서광순 소장은 가을밤에 군산시립교향악단이 준비한 특별한 무대에서 흐르는 감미로운 영화음악의 선율이 모처럼 시민여러분의 마음을 편안하고 행복하게 울리는 좋은 공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예술의전당관리과 시설운영계에서 제작한 "언론보도"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 공공누리 마크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부서 예술의전당관리과 시설운영계
담당전화 063-454-5528
최근수정일 2024-07-30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만족도조사
페이지 상단으로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백토로 203번지 군산예술의전당내

군산시립교향악단 전화 063-454-5556 / 군산시립합창단 전화 063-454-5558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