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많음12.0℃미세먼지농도 좋음 16㎍/㎥ 2024-11-25 현재

언론보도

군산시립교향악단 제69회 특별기획연주회 공연 개최

작성자 군산시립교향악단

작성일23.06.01

조회수231

첨부파일

시향 공연에 군산시민 연주자가 무대에 올라 ‘눈길’

군산시민 연주자들이 군산시립교향악단 공연에 함께 참여해 평소 개인의 기량을 선보인다.

군산시향은 오는 25일 저녁 7시 30분 예술의전당에서 제69회 특별기획 연주회를 개최한다.

이번 특별기획 연주회에는 시민 연주자들이 함께 참여해 기존 교향악단과 합주로 특별한 공연을 선사한다.

시는 다양한 문화예술 참여 기회를 만들고자 지난 4월 시민연주자 공개모집을 통해 42명을 선발했다.

초등학생부터 일반 성인까지 선발된 42명의 시민 연주자들은 한 달 동안 교향악단 단원들과 연습을 통해 아름다운 하모니를 만

 

들어 합동공연에 오른다.

무대 첫 시작은 그리그의 페르귄트 모음곡 중 아침, 오제의 죽음, 산왕의 궁전에서, 솔베이지의 노래 등 청중들의 귀에 익숙한 곡으로 시립교향악단이 연주한다.

이어 시민 연주자들과 함께 사운드 오브 뮤직, Tico Tico, 클래식 모음곡 등 다채로운 음악들을 준비해 시민들과 함께하는 새로운 교향악단의 모습을 선사한다.

오디션에 선발된 한 시민연주자는 “시향과 시민이 함께하는 뜻깊은 공연에 참여하게 되어 너무 기쁘고 무대에 오르고 싶었던 꿈이 시향과의 연주를 통해 이뤄져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 같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군산예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무대와 객석의 경계를 없애고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민들에게 한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는 다양한 형태의 공연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군산=김종준기자

출처 : 전민일보(http://www.jeonmin.co.kr)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예술의전당관리과 시설운영계에서 제작한 "언론보도"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 공공누리 마크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부서 예술의전당관리과 시설운영계
담당전화 063-454-5528
최근수정일 2024-07-30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만족도조사
페이지 상단으로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백토로 203번지 군산예술의전당내

군산시립교향악단 전화 063-454-5556 / 군산시립합창단 전화 063-454-5558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