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제안
안전 은파유원지내의 양방향 자전거도로 개선해주세요
김나연
D-26.6522
2026. 6. 18~2026. 7. 18
찬성(0%)
반대(0%)
0명 공감
의견 0
조회 375

안녕하세요. 군산시를 사랑하는 시민입니다.
평소에는 금강하구둑까지 가서 사설운영하는 자전거대여소를 이용하였지만 이제는 아이가 자전거를 제법 타기도 하여서 군산시에서 운영하는 자전거대여소에서 자전거를 대여하여 은파유원지를 달려보기로 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못했습니다.
은파1주차장에 위치한 자전거대여소에서 인라인 스케이트장까지 저희 아이와 함께 자전거를 타고 달리기에는 마음놓고 달릴수 있는 자전거 도로가 없거나 이어지지 않더군요.
도로위를 달리려니 달리는 자동차나 주차되어있는 자동차를 신경써야되고 자전거 도로를 달리려보니 산책나온 시민들이 자전거 도로인지 인지못하고 있어서 자전거타고있는사람을 거친 눈초리로 바라보기도 하고요.
마주달리는 자전거를 피하려다 저희자녀는 비탈길에 넘어져 언덕에 뒹굴기도 했답니다.
저도 오늘 경험해보기 전까지는 그져 자동차로 아니면 산책으로 은파유원지를 이용하기만 했지요.
자전거타고 이렇게 불편할줄은 생각도 못했어요. 3시간에 1000원이란 요금은 정말 꿈같은데 그시간만큼 이좋은 환경을 이용할수가 없어서 너무 아쉬워요.
양방향 자전거도로 필요해요. 꼭 필요해요. 아이들에게도 어른에게도요.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