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름많음10.0℃미세먼지농도 보통 36㎍/㎥ 2024-11-23 현재

정책제안

안전 코로나 역학조사를 위한 임시 조치
장기현 만료 2020. 4. 17~2020. 5. 17
찬성(0%)
반대(0%)
0명 공감
의견 0 조회 4204

경기도 등지에서 코로나 확산 방지책으로 하고 있는, 종교시설 방문객 명단 작성을 일반 사업체와 자영업등 사회 전반으로 일시적으로 나마 확대할 필요성을 타진해봐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학교를 휴교하면서, 종교집회를 막으면서도, 수송동 밤거리, 은파 등에는 (특히 음식점의 경우 특성상 마스크도 착용하지 않은) 인파가 넘쳐납니다. 지역경제를 위해 이를 막을 수는 없지만, 은파 등의 공공장소는 일시적으로 폐쇄하고, 자영업등의 사업장은 최소한 업소내의 테이블 거리 조정이나, 시간과 연락처등을 포함한 출입자 명단 작성을 당분간 의무화하는 방안이 그나마 최악의 사태를 대비하는 최소한의 조치가 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군산의 의료인력이나 자원을 고려하면, 전염이 확산될 경우 과연 막아낼수 있나 싶네요. 지금도 확진자는 익산으로 거의 보내는 것으로 보이던데. 만일을 대비해 지역내 간의 침상이나, 인공호흡기 (이게 너무 고가라면 bag valve mask라도), 의료용 보호구 등 의료 장비를 최대한 확보하는 노력이 절실해 보입니다. 

의견서작성
0개의 의견이 있습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기획예산과 기획계에서 제작한 "정책제안"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 공공누리 마크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부서 기획예산과 기획계
담당전화 063-454-2307
최근수정일 2024-02-0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만족도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