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 조성을 위하여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군산의 집값이 왜 뛰는지 아시는분????
작성자***
작성일06.07.28
조회수3410
첨부파일
군산의 집값이 갑자기 뛰었죠,,,
여러 이유들이 있습니다.
다른 사항은 다 생략하고 이것 하나만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공인중개사들이 장난치고 있다는것요....
본인이 확인한 예는
교차로, 사랑방을 택해....
한 아파트 단지를 3달여동안 조사해 봤습니다. 아파트는 거론하면 문제가 될것 같군요... 나운동이라는 것만 말씀드리고 정보지는 사랑방 이였습니다.
이중 몇군대의 아파트단지는 부분적으로 조사하였고 한아파트 단지는 전체를 다 조사 했습니다.
사랑방에 나와있는 아파트 매매건수는 평균15건 이였습니다. 15건 모두를 다 전화해 보니 실제 거래는 3집 이였습니다. 3집을 가지고 부동산이 서로 가격을 제시하면서 가지고 놀고 있더군요.. 그러다가 몇주지나면 한 부동산이 빠지면서 다른 부동산이 가격을 올려서 들어오고
다시 다른 부동산이 빠지면서 새로들어오는 부동산이 가격을 올리고....
이런식으로 실 수요자는 많지 않던데.... 지기들끼리 주고 받는식이
수도권지역에서 활동하는 떳다방하고 똑 같더군요.. 분양받아 모델하우스 앞에서 자기들끼리 서로 주고 팔다가 다른사람들어오면 팔고 뜨는 것처럼요.
암튼 이런 불공정 행위들이 내 고장에서 벌어지고 있다는게 함 암담합니다. 집값이 실 수요자들이 많아져서 자연스럽게 뛴다면 지역경제가 좋아졌거나 인구의 유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자연스런 현상입니다.
제가 보기론 군산경재가 암담합니다. 젊은이들은 직장이 없어 타 도시로 떠나고 있는 실정입니다. 제 나이또래 사람들(20대 후반 30대 초반)이 직장이 없어 놀고 직장구하러 애쓰고 있는데다..
지역임금도 전국 최저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왠만한 공단 협력업체 급여 한번 알아보세요.. 하물며 아르바이트 시급도 알아보세요..
그나마 저임금에 물가라도 싸서 살만했는데... 부산동마저 뛴다면 젊이들 다 떠나갈겁니다.
군산시에서 현실적인 부동산 정책을 펴지 않는이상 이도시는 늙은도시가 될게 뻔합니다.
지역의 젊은이로써 이곳에서 20년 이상 자라왔습니다. 지역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아쉬운마음 적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