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 조성을 위하여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적극 동참이 필요합니다.
작성자***
작성일06.10.18
조회수2141
첨부파일
한겨레문화센터 운영 주체인 ‘라온바치(행복한 일꾼)’에서는 아래와 같이 한겨레문화센터 재개관과 관련하여 적극적인 분들과 함께 하고자 합니다. 국경/성/학력/전공/나이 등 참여하시는데 아무런 제약을 두지 않고, 그저 평소 관심 분야 회원으로 참여하셔서 사회인으로 적극 소통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가 완성되면 웹상에서도 자유로운 소통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아 래-
Ⅰ 한겨레문화센터 재개관 목적
1. 문화예술인들이 마음껏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예술창작을 위한 기반시설 확충 2. 전문예술인과 아마추어 예술가의 작품제작을 적극 지원 3. 국악, 미술, 연극, 무용, 음악분야 등 장르별로 예술프로그램을 집중 육성 4. 예술・독립・디지털 영화 등 문화적 다양성과 창의성을 살찌우는 분야 지원 5. 군산을 대표하는 축제 및 공연예술작품을 제작하여 군산의 문화브랜드 가치 제고 6. 정부 및 자치단체에 대한 문화예술 정책 제안 7. 일자리창출을 통해 문화예술 활동이 경제 활성화에 기여
Ⅱ 한겨레문화센터 활용
1. 예술인 레지던스 프로그램 2. 실험예술 창작소 3. 무대예술 아카데미 4. 뮤지컬・연극 연습실 5. 아트뱅크 6. 문화예술기획TF팀 구성
Ⅲ 모집대상
문화예술인, 직장인 및 사회 동호회원, 일반시민, 학생단체 등
Ⅳ 관심분야
철학/역사/도시계획/환경/무역/통상/관광/축제/해양/농업/미래학/ 기획/연극/무용/음악/미술/요가/광고/인테리어/건축/조경/인터넷/다례/ (※위 분야 외에도 관심분야의 참여 단체를 만들어 활동하실 수 있으시며, 현재 직장인 기악합주단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Ⅴ 재개관 준비기간
2006년 10월 20일(화)~10월 31일(화) (※준비기간 참여회원 등록 가능합니다.)
Ⅵ 재개관 1차 모임
2006년 10월 20일(금) 낮 12시 (※운영 및 향후 진행에 대한 모임은 추후 알려드립니다.)
Ⅶ 센터 활용 모델
동호회원 및 참여 인원 우선 확보를 통하여 창조적 문화예술 작업집단, 미래지향적 정책 대안 제시 집단, 소통하고 봉사하는 집단으로 거듭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