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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군산방문 친절과 불친절의 교차에 대한 시정을 요구하며
작성자 ***
작성일07.08.04
조회수1798
첨부파일
바쁜업무에 노고가 많습니다.
저가 군산으로 여름휴가를 다녀와서 친절함과 불편함이 교차하여 시장님께 바라는 바입니다.
첫째 : 친절사례
경상도에서 출발 충청도 안면도를 거쳐 군산 선유도 피서지로 가는중 고속도로 톨게이트를 지나 막연하게 어디로 갈지 막연한 찰나 군산IC옆 관광안내소에 들러 근무중인 여자1분을 만나 피서지 가는 곳을 연필로 체크하며 전화번호를 찾아 기록하여 주고 맛집과 휴식을 취할수 있는 호텔밀집지역등 다양하고 친절하게 안내하여 흡족하고 만족한 안내로 초행길을 헤메지 않고 갈수 있어 처음 군산의 이미지는 정말로 우리 일행 8명에게 아주 좋아 지금도 그분 이름을 알면 고맙다는 인사를 하고 싶습니다.
둘째 : 불편한 사례로 시정을 바라면서 (내년에 다시 선유도를 갈것임.)
선유도 피서지로 가기위하여 군산에서 일박을 하고 하루를 지나 아침 첫배 여객선을 타기위하여 국내여객터미널에 새벽5시 도착 첫배 6시20분 예약하였으나 안개로 인하여 출항하지 못하고 계속하여 6시50분 7시50분 8시 8시50분까지 여객선이 취소되는 바람에 9시50분 출항배를 타기위하여 줄을 서서 계림해운 매표소에서 순번을 정하여 주는 종이표를 받아 (순번13번 ) 9시50분까지 기다리는데 표를 사기위하여 줄을 서있는 저가 순번13번 선유도 표가 매진되어 못간다는 이야기만 하고 막무가내로 모른다는 말만 되풀이 하고 아예 묻는 말에 대꾸도 않는다 , 옆에서 보고 있던 젊은 남자 한명이 가슴에 XX해운이라는 명찰을 단 청년이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니 다시 한번 계림해운 측에 이야기를 하여 보라는 것이다 , 그러나 계림해운 매표소 직원과 간부는 들은 척도 안아 결국은 군산에서 선유도 가기위하여 하루저녁 잠만 자고 경상도로 돌아와야 했다 오는 도중 너무도 섭섭하여
내년에 다시 찾기로 하고 발길을 돌렸는데 군산시에서 다시 한번 감독과 확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가 군산으로 여름휴가를 다녀와서 친절함과 불편함이 교차하여 시장님께 바라는 바입니다.
첫째 : 친절사례
경상도에서 출발 충청도 안면도를 거쳐 군산 선유도 피서지로 가는중 고속도로 톨게이트를 지나 막연하게 어디로 갈지 막연한 찰나 군산IC옆 관광안내소에 들러 근무중인 여자1분을 만나 피서지 가는 곳을 연필로 체크하며 전화번호를 찾아 기록하여 주고 맛집과 휴식을 취할수 있는 호텔밀집지역등 다양하고 친절하게 안내하여 흡족하고 만족한 안내로 초행길을 헤메지 않고 갈수 있어 처음 군산의 이미지는 정말로 우리 일행 8명에게 아주 좋아 지금도 그분 이름을 알면 고맙다는 인사를 하고 싶습니다.
둘째 : 불편한 사례로 시정을 바라면서 (내년에 다시 선유도를 갈것임.)
선유도 피서지로 가기위하여 군산에서 일박을 하고 하루를 지나 아침 첫배 여객선을 타기위하여 국내여객터미널에 새벽5시 도착 첫배 6시20분 예약하였으나 안개로 인하여 출항하지 못하고 계속하여 6시50분 7시50분 8시 8시50분까지 여객선이 취소되는 바람에 9시50분 출항배를 타기위하여 줄을 서서 계림해운 매표소에서 순번을 정하여 주는 종이표를 받아 (순번13번 ) 9시50분까지 기다리는데 표를 사기위하여 줄을 서있는 저가 순번13번 선유도 표가 매진되어 못간다는 이야기만 하고 막무가내로 모른다는 말만 되풀이 하고 아예 묻는 말에 대꾸도 않는다 , 옆에서 보고 있던 젊은 남자 한명이 가슴에 XX해운이라는 명찰을 단 청년이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니 다시 한번 계림해운 측에 이야기를 하여 보라는 것이다 , 그러나 계림해운 매표소 직원과 간부는 들은 척도 안아 결국은 군산에서 선유도 가기위하여 하루저녁 잠만 자고 경상도로 돌아와야 했다 오는 도중 너무도 섭섭하여
내년에 다시 찾기로 하고 발길을 돌렸는데 군산시에서 다시 한번 감독과 확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답변글
담당부서: | 담당자 : 해양수산과 | 작성일 : 07.08.0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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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먼저 강용진님께서 휴가철 우리시를 찾아주심에 감사를 드리며, 여객선 이용문제로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 당일 상황에 대하여 관련 여객선사에 확인한 결과 8월 3일(금) 당일 아침에 짙은 안개로 인하여 여객선이 정상운항을 하지 못하여 많은 관광객들께서 매우 혼잡한 상태에서 대기중이었으며, ○ 관광객들의 불편을 덜어드리기 위하여 여객선사 직원 3명과 아르바이트생 4명을 투입, 안내하였으나 당시 혼잡한 상황에서 일부 안내에 미흡한 상황이 발생했던것 같습니다. ○ 대기자들께 임시방편으로 배포해드린 대기표는 강용진님께서 순번 13번이었으나 대기표가 개인별이 아닌 단체별로 배부해드렸기 때문에 순서에 의거 매진된 상황이었다 하오니 오해없으시기 바랍니다. 물론 해당 여객선사에 대하여 직원 친절교육 등 지도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 우리시를 방문하여 불편했던 점에 대하여 다시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우리시는 2008년도 『군산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새만금과 고군산 섬들을 비롯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관광객을 모실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 내년도 다시한 번 우리시를 방문해주시길 당부드리며 방문시 사전연락주시면 제가 친절히 안내해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내내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연락처 : 063-450-4412 (박동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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