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 조성을 위하여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군산시, 장애 학생 취업 돕는다
작성자***
작성일25.04.10
조회수564
첨부파일
전북 군산시는 장애 학생들의 사회 진출과 지역 기업 인력난을 지원하기 위해 '2025 우리마을 인턴십' 참가 기업과 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사업의 하나로 군산시 소재 기업과 장애 학생을 연결해 실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리마을 인턴십은 기업 담당자(멘토) 5명과 학생(멘티) 10명 규모로 운영되며, 담당자 1명이 학생 2명을 맡아 안정적인 직무 적응을 돕는다.
참여 기업은 근로기준법에 따라 사업자등록을 마친 군산 소재 기업으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환경과 제반 시설을 갖춰야 한다.
참여 학생은 ▲ 군산시 내 특수학급 소재 고등학교 ▲ 발달장애인 대안학교 ▲ 평생학습 시설 등에 재학 중인 학생 또는 수강생을 대상으로 한다.
시는 사업 기간(5∼12월) 매달 기업 담당자에게 70만원, 학생에게 80만원의 수당을 지급한다.
희망 기업과 학생은 오는 14일까지 군산시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시 교육지원과에 방문 접수하거나 이메일(loveflowr@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