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 조성을 위하여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태권도공원 관광기업도시조성사업 간담회 개최
작성자***
작성일06.09.26
조회수2609
첨부파일
***태권도공원·관광기업도시조성사업 간담회 개최***
○ ‘06년 9월 29일 무주 설천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전라북도, 무주군, 대한전선(주) 관계자들이 모여 태권도공원 및 무주관광레저 기업도시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 이날 참석한 15명은 전라북도 관광개발과장, 태권도공원지원담당, 관광기업도시담당 등 7명, 무주군 국책사업추진단장, 기업도시개발사업소장 등 6명, 대한전선(주) 기업도시추진단장 등 2명로 사업을 직접 기획하고 추진하여야 하는 실무 진영이다.
○ 이 자리에서 전라북도 관광개발과장(복환근)의 제안으로 전라북도, 무주군, 대한전선(주)가 하나의 팀이라는 생각으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 주요 토론내용으로는 태권도 공원과 관련된 사업으로 ‘06. 11. 1 ~ 11. 4까지 개최되는「세계태권도 한마당2006대회」의 완벽한 준비와 홍보 방안, 380백만원의 사업비를 투자되는 백운산 태권도공원 전망대(1층 28평, 2층37평) 건립, 기본계획 및 공간계획 연구 용역 결과에 따른 태권도공원 주변 개발 계획에 관한사항이 론의 되었으며
○ 관광레저기업도시 분야는 개발사업과정과 도시건설 후 나타날 수 있는 환경 문제, 용담댐광역상수도 이용방안, 민관협의회 구성 등이 토론되었다.
○ 또한 편입지역주민의 이주대책 및 생활대책 등에 대해서는 현제 무주군에서 별도 용역을 추진하고 있는「기업도시이주마을조성및주민소득사업발굴」의 결과를 바탕으로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연령대별, 소득계층별 생활대책이 중요성에 대해 검토 하였다.
○ 특히 대한전선(주)에서는 이주마을을 기업도시내에 조성하여 산촌체험민박마을, 향토식당 조성 등을 제시하였고, 생활대책 등에 대해서는 주민고용방안과 무주리조트와 기업도시에서 소비할 농산물(주부식, 화훼 등)을 생산하는 농장을 건설하는 방안 등 경영이나 판매 경험이 없는 주민들도 기업도시에서 소외되지 않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소득창출방안 등을 제시하였다.
○ 도에서는 이번 간담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됨에 따라 금후에는 문화관광부와 협의하여 간담회를 매월2회 정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며, 이를 토대로 태권도공원 및 무주관광레저기업도시 조성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는 의지 이며, 이는 동부 지역 균형 발전의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