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 조성을 위하여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도시환경 제안
작성자***
작성일07.10.23
조회수1464
첨부파일
도시계획과에 관련이 있을듯 싶습니다. 26센터에서 구시청 도로를 보며 생각해 봅니다. 많은 차들이 움직이는 군산의 핵심 도로인데 오랜세월 동안 변함이 없이 침체된 그 미관은 참으로 안타까울 정도입니다. 그래서 이런 제안을 해봅니다.
우선 현 도로 양 인도쪽에 가로수(플라타너스)는 보행자 통로에 세워졌는데 이것은 통행에 불편함과 주변 상권의 건물 및 가로수 그림자로 인한 어두움 또한 간판 등을 볼수 없게 만드는 등 공간이 확보되지 않은채 겹쳐져 배열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양쪽에 가로수로 인해 도로폭을 좁게 만들지요. 이 가로수 플라타너스를 도로 중앙선에 한줄로 배치하면 양쪽 2개에 가로수가 하나로 줄어들어 오히려 도로폭이 늘어나며 대신 보행자 도로를 약간 줄여도 될듯 싶습니다. 보행자 길에 이중 삼중 겹쳐진 좁은 공간이 트여서 보행자의 여유와 상권의 공간활동, 아울러 중앙선에 배치된 플라타너스를 제대로 감상하며 차량의 안전에도 많은 도움이 될듯합니다. 적절한 배치로 공간의 여유로움을 군산을 사랑하는 시민에게 보여주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