흐림17.0℃미세먼지농도 좋음 19㎍/㎥ 2024-11-15 현재

나도한마디

  • 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 조성을 위하여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어느젊은이 의 이야기

작성자 ***

작성일08.02.06

조회수1369

첨부파일
누나와 저는 일찍 부모님을 여위고 거친 세상을 힘겹게 살아왔습니다. 중학교 중퇴가 고작인 누나는 취업이 쉽지 않았습니다. 어렵게 택시기사로 취업한 누나... 승차 거부를 한 적도 없으며, 밤에는 노인이나 장애우가 차에서 내리면 전조등으로 어두운 길을 밝혀주기도 하였습니다. 짐을 들고 택시를 타는 노인이나 병자들에게는 내려서 짐을 들어주기도 하였습니다. 누나는 파스칼이 누구인지도 모르지만, "다른 사람이 모르는 선행이 가장 영예롭다."는 파스칼의 말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동생 공부 뒷바라지를 위해 시집도 가지 못한 누나가 중앙선을 넘어온 음주 운전 덤프트럭과 충돌, 두 다리를 못 쓰게 되었습니다. 나와 결혼을 약속했던 여자는 생활의 불편함과 어려움을 극복할 자신이 없다며 누나와 자신 중 하나를 택하라는 최후의 통첩을 하고 돌아섰습니다. 나는 그녀를 사랑했지만, 그녀에게는 나와 누나가 기쁨이 아니라, 힘든 짐이고 고통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기에 그녀를 포기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실연의 아픔에서 벗어날 때쯤의 어느 날 오후, 누나가 후원하는 고아원을 방문하기 위해 외출하게 되었습니다. 한 시간이 넘도록 택시를 잡으려고 하였지만 휠체어에 앉은 누나를 보고 그대로 도망치듯 지나갔습니다. 어둠이 깔리는 저녁때가 되자 분노가 솟구쳤습니다. 슬프고 힘들게 살아가는 주위 사람을 외면하는 사람들이 미웠습니다. 누나는 손등으로 눈물을 흠치고 있었습니다. 내가 불평을 말하자, 누나는 그들을 미워하지 말고 용서하라고 나를 위로 하였습니다. 그 때 택시 한 대가 우리 옆에 멈추더니 갑자기 트렁크가 열렸습니다. 기사는 여자였습니다. 마음씨가 곱고 아름다운 여자 기사의 도움으로 고아원에 도착한 시간은 캄캄한 밤. 휠체어를 밀고 어두운 길을 올라가는 동안 전조등으로 길도 환하게 밝혀주었습니다. 자동차의 전조등 불빛은 세상의 어느 빛보다 밝고 고마웠습니다. 나는 지금 이 아름다운 두 여자와 함께 살고 있습니다. 그 여자 기사와 결혼하여 누나와 함께 한 집에서 행복하게 살고 있습니다. 서로를 위로하고 한 달에 두 번씩 고아원을 찾아가는 작은 선행을 하며 즐거운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경제적으로는 약간 어려움이 있지만, 마음만은 풍요롭습니다. 아무리 힘들고 어려운 일이 있어도 극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아름다운 마음과 아름다운 손과 발을 가진 두 여인이 있기 때문입니다. 내가 두 여인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 아니라, 두 여인이 나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것입니다. *아름다운 두 여인과 함께 하는 당신 또한 아름답습니다. 감정에 휩쓸려 사랑만 선택했다면 지금의 행복을 함께 할 수 없었겠죠. 아름다운 선택을 한 당신에게도 찬사의 박수를 보냅니다. 여러분의 아름다운 선택은 무엇입니까? - 사랑밭 새벽편지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군산시청 정보통신과 정보기획계에서 제작한 "나도한마디"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에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제4유형: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 출처표시
  • 비상업적 이용만 가능
  •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금지
※ 공공누리 마크를 클릭하시면 상세내용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관리부서 정보통신과 정보기획계
담당전화 063-454-2151
최근수정일 2022-01-19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정보만족도조사
군산시알림
2018년 1월말 인구 및 세대현황
2018년 1월말 인구 및 세대현황 입니다. 붙임 2018. 1월말 인구및 세대현황 1부. 끝.
시정소식 | 18.02.01 더보기
행사일정표(2. 2.)
행사일정표(2. 2.)
시정소식 | 18.02.01 더보기
행사일정표(2.1.)
행사일정표(2.1.)
시정소식 | 18.01.31 더보기
코로나19 백신 접종안내
군산시 코로나19 백신 접종 일정 계획 □ 분기별 접종계획(군산시 기본계획안)◈ 백신 수급 상황에 따라 정부방침은 매우 유동적이며, 우리 시 접종 시행 대상별 순서 및 인원 역시 매우 유동적임을 감안. ❍ (총 접종대상) 227,20
읍면동소식 | 21.03.02 더보기
전북 주요농산물 가격안정 지원사업(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
읍면동소식 | 21.03.02 더보기
2021 농업인대학 신소득작목과정 교육생 모집기간 연장 및 모집 안내 (454-5243)
지역농업 발전에 필요한 중장기 기술교육을 통해 전문농업경영인을 양성하기 위한 ​2021년 농업인대학 신소득작목과정 교육생 모집이 미비하여 추가 모집하고자 하오니, 희망대상자는 기한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 래 = 가. 접수기
읍면동소식 | 21.02.26 더보기
상단(TOP)으로 이동

[54078]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시청로 17 (조촌동, 군산시청) 대표전화 063-454-4000 (정규업무시간 외 당직실 연결)

군산시 홈페이지는 운영체제(OS):Windows 7이상, 인터넷 브라우저:IE 9이상, 파이어 폭스, 크롬, 사파리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본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자동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  공유 유튜브 공유 인스타 공유 블로그 공유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웹 접근성 우수사이트 인증마크(WA인증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