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 조성을 위하여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선유도 해수욕장 개장, 폐장일 조정필요
작성자***
작성일08.06.26
조회수1939
첨부파일
저는 군산 나운동에 살고 있는 군산시민입니다. 저희 군산에는 비록 섬이지만 유일하게 선유도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해마다 여름이면 전국 해수욕장마다 개장을 하고 있는 바 그 지역실정에 맞게 개장일이 다르는게 현실입니다. 듣기로 선유도 해수욕장은 2008. 7. 3(수) ~ 8. 14(목)까지 개장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는 행정편의 주의적 발상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뉴스를 통해 2008. 6월 첫째주에는 전남 완도 명사십리 해수욕장을 비롯해 엊그제 6월 21에는 가까운 춘장대 해수욕장이 개장을 하고 6. 28에는 대천해수욕장도 개장을 앞두고 있다고 들었으며 폐장시기 또한 8월 말일까지 이거나 대부분 주말 다음날 폐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유달리 군산 선유도 해수욕장은 해마다 8. 14 자로 폐장하고 있는데 이는 잘못되었다고 봅니다(수온이 낮아져서 폐장을 앞당긴다고 하나 선유도 보다 북쪽에 위치한 대천, 만리포 등 같은 서해상에 위치한 해수욕장들은 폐장일이 더 늦음). 해수욕장 개장일은 피서객의 입장에 맞춰 토요일에 개장을 하고, 폐장은 주말이 지난 월요일자로 폐장을 해야 하리라고 봅니다. 8. 14.일이면 아직 무서위가 한창 기승을 벌일 것이 자명함(예전에도 그랬음)에도 올해의 경우에는 연휴 다음날 주말로 이어져 피서객들이 많이 몰려 들 것이 예상됨에도 임시관공서(시청,경찰서,소방,해경, 보건소 등)를 서둘러 철수시킨다는 것은 해수욕장 개장일을 서둘러 폐장시켜 공무원들이 편히 쉬었다 8. 16일이면 출근할 수 있도록 한 발상이라고 봅니다. 앞으로 군산에 찾아올 관광객을 위해, 군산시민의 편의를 위해 그동안의 행정편의적인 발상은 그만두고 시민의 입장에서 해수욕장이 개장, 폐장시기를 정해야 하리라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