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 조성을 위하여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름달 마주하고 추억을 담는 동해안 달맞이 영덕 야간산행!
작성자***
작성일08.08.13
조회수1559
첨부파일
보름달 마주하고 추억을 담는 동해안 달맞이 영덕 야간산행!
보름달 뜨는 동해바다의 아름다운 풍경과 풍력발전단지의 거대한 바람개비들이 뿜어 내는 장쾌한 풍광으로 유명한 `동해안 달맞이 영덕 야간산행`이 2008년 7월 19일(토) 에 개최됩니다. 동해바다를 바라보는 언덕 위에 세워진 24기의 풍력발전기가 만들어내는 청정에너지의 기운과 보름달이 비추는 은혜로운 빛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동해안 달맞이 야간산행`을 통해 스트레스를 확 날려 버리고, 새로운 몸으로 활기찬 일상으로 돌아가세요.
2008년 동해안 달맞이 영덕 야간산행 개최일정 ○ 개최일시 : 2008년 7월 19일(토), 8월 16일(토), 10월 11일(토), 11월 15일(토) ○ 장 소 : 영덕군 영덕읍 풍력발전단지 및 해맞이공원 일원 ○ 집결장소 : 영덕군 영덕읍 창포리 창포초등학교 운동장 ○ 산행코스 : 창포초등학교 → 삿갓봉 → 풍력발전단지 → 고산 윤선도 시비 → 풍력발전단지 → 해맞이공원 → 창포리 물양장
온 가족이 함께 손 잡고 걷는 가족산행! 동해를 조망하는 언덕 위에 세워진 풍력발전단지와 해맞이공원의 수려한 풍광과 알차고 특색 있는 이벤트로 호평을 받고 있는 `동해안 달맞이 야간산행`은 아이들 손잡고 걷는 가족산행으로 크게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달 맞으러 가는 산행이니 굳이 서두르지 않아도 좋지만 달 뜨는 시간에 맞추려면 최소 일몰 1시간 전에는 집결지인 창포초등학교 운동장에 도착해야 합니다. 운동장에서는 미리 도착한 참가자들을 위해 투호, 널뛰기,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 도구를 준비해 두고 있습니다.
어둠이 짙게 깔린 동해바다를 배경으로 휘영청 밝게 떠오른 달빛 맞으며, 바닷바람을 안고 쉼 없이 노래하는 풍력발전기 바라보며 걷는 구비구비 길은 어떤 이에겐 평소 못다한 가족간의 사랑을 달빛에 실어 확인할 수 있는 길이고, 또 어떤 이에겐 쑥스러워 못 꺼낸 사랑의 고백을 바람에 실어 토해낼 수 있는 길입니다.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지만 달과 바다 그리고 풍차가 안겨주는 그 느낌은 누구도 전하기 어려운.. 직접 접하지 못한 사람에겐 말로 표현하기 어려운 것이 바로 `동해안 달맞이 야간산행`의 매력입니다.
2008 동해안 달맞이 영덕 야간산행 자세히 보기 http://www.lieto.co.kr/nation/index.htm?&Lbranch=BRight03_01.htm&Vbranch=DRight03_01.htm&type=V&cat=국토기행&subcat=계절여행&season=봄&page=2&tcount=85&contents_id=5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