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 조성을 위하여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오성산악회 9월정기 산행소식
작성자***
작성일08.08.25
조회수1614
첨부파일
강원 원주 치악산
구룡매표소에서 세렴폭포까지 가는 탐방로는 길이 완만해 산책하기에 최적인 장소입니다.
그러나 세렴폭포에서 비로봉까지 가는 탐방로는 급경사에 길이 험해 힘든 등산을 하고 싶은 탐방객에게 좋은 코스입니다.
소요시간은 편도 약 2시간 10분이고 거리는 2.7km입니다. 세렴통제소에서 교량을 건너면 바위 모양이 사다리를 곤두세운 것 같다고 하여 사다리병창(병창은 영서 방언으로 '벼랑, 절벽’을 뜻함)이라 부르는 탐방로와 계곡길을 향하는 탐방로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사다리병창길은 계단이 약 1000개 정도 되고 그 길이는 2.7km로 비로봉으로 가는 가장 난코스입니다 그러나 사다리꼴처럼 생긴 암벽과 암벽 사이에 자라난 나무들과 어우러져 사시사철 독특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계곡길은 약 2.8km 정도 되며 난 코스이긴 하나 사다리병창길과 비교해볼 때 맑은 계곡을 따라 산을 오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한결 땀을 식히면서 산을 오르기에 좋습니다. 이렇게 두길을 통해 산을 오를 때와 하산할 때 다르게 하여 산행하면 더욱 좋은 산행이 될 것입니다.
이렇게 정상을 향해 오르면 치악산의 가장 높은 봉우리로 해발 1,288m인 시루모양을 하고 있는 비로봉(일명 시루봉)에 도달하게 됩니다. 이곳에서는 경기도, 강원도, 충청도를 한눈에 조망할 수 있으며. 또한 큰 돌탑 세 개인 미륵불탑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로봉 정상에는 분비나무와 주목외 30종의 수목들이 자생하고 있으며 우점 종으로는 분비나무, 미역순등이며 특이할만한 식물로는 왕죽대아재비, 설악조팝나무, 꽃개회나무, 청괴불나무 등이 있습니다.
초본으로는 어수리, 모싯대, 개시호, 종덩굴, 고본, 구절초, 진부애기나리, 꽃며느리밥풀, 금마타리, 큰앵초등이 있으며 경관을 더욱 아름답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겨울에 장비를 갖춰 겨울 산행을 하면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할 수 있을 것입니다.
비로봉까지 오르는 길에는 식수시설이 없으므로 간단히 먹을 수 있는 물과 먹을 것을 준비해야 하며 경사가 급한 탐방로이기 때문에 근육경련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어 간단히 대처할 수 있는 의료도구도 준비하면 즐거운 산행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