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시판은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이며,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토론문화 조성을 위하여 간단한 본인인증 만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특정인에 대한 비방, 정치적 목적이나 성향, 반복성이 있는 게시물, 게시판 성격과 다른 게시물 등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없이 삭제되거나 이동될 수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하여 불법유해 정보를 게시하거나 배포하면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 74조에 따라 1년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게시된 의견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답변하지 않습니다. 시정관련 건의사항 또는 답변을 원하는 사항은 시장에게 바란다 코너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원광대학병원 운영 군산의료원 대통령상 수상
작성자***
작성일08.11.03
조회수1553
첨부파일
원광대학병원 운영 군산의료원(원장 이상열)은 34개 지방의료원과 6개 적십자병원 대상 2008년도 지역거점 운영평가 결과, 양질의 의료서비스로 주민의 건강증진과 지역보건의료 발전에 크게 기여한 공로로 의료기관으로서는 유일하게 보건복지부로부터 11월 3일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군산의료원은 2008년도에 원광학원과 제4기 위ㆍ수탁을 체결하면서 의과대학 최고의 파견교수 및 의료진으로 양ㆍ한방 협진 재활센터, 뇌졸중 센터, 소화기병 센터 등 특성화되고 전문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07년 3월부터는 예술치료센터를 개관하고, 지역 내 장애아동을 위한 무료 예술치료 및 캠프를 매년 개최하여 참여아동에게 자존감을 향상시킬 수 있는 소중한 기회 제공으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였고, 입원환자 중 재활치료환자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미술ㆍ동작치료는 현재 진행사업으로 환자 및 보호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갤러리 호아와 연주 홀에서는 의학적 치료 외에도 정신건강 향상을 위해 연주회 및 작품전시를 꾸준히 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무료사업으로 차상위계층 대상 퇴행성관절염 치료제 투여, 저성장 취학아동대상 소아성장클리닉 운영, 각종 유관기관 행사에 참여하여 무료검진 및 건강강좌를 실시함으로써 공공의료기관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군산의료원은 원광대학에서 수탁이후 2001년 지방의료원 최초로 QI 전담자를 두고 의료 질 향상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면서, 2005년 의료기관평가에서 3차 대학병원들과 경쟁하여 공동 5위, 2006년 지역거점 운영평가에서 우수병원 선정, 2008년 운영평가에서는 최우수병원(A)으로 선정되어 유일하게 대통령상의 영예를 안으면서 적정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음이 여실히 입증되고 있다. 이는 사학(원광대학)과 공공의료기관(군산의료원)의 상생에 의한 결과로 여겨진다.
이상열 병원장은“2007년 1월 부임하면서 New Start 운동을 전개하며 서해안 지역거점병원으로 거듭나, 2차 의료기관이지만 군산시민과 서해안 지역의 도민들에게 최고의 의료서비슬 제공하고 있다. 그 결과 2007년도에는 소비자의 날에 의료기관으로서는 유일하게 대통령상을 수상하였다. 특히 지역거점병원으로서 공공성을 확보하기 위해 공공보건사회사업실을 신설하고 소외된 계층을 위한 사업을 체계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전 직원으로 구성된 사회복지후원회를 통하여 의료비 지원사업도 활발하게 실시하고 있다”며“420여명의 군산의료원 전 직원은 지역민이 자부심을 가지고 찾을 수 있는 최고의 병원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천명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