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8일부터 ‘시장에게 바란다’는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일원화에 따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신문고와 통합 운영됩니다.
작성자 ***
작성일23.02.16
조회수694
안녕하십니까
시장님과 경로장애인과 담당자에게 묻습니다
저는 군산시민이고 장애인을 가족으로 둔 사람입니다
최근에 모 장애인 단체에서 발생한 비리 사건에 대해
철저한 조사와 법적 책임을 요구합니다.
내용은 이렇습니다
이 단체는 큰 사업을 많이 하는데
활동지원 중개기관도 하면서 이용자에게 활동지원사를 배치해야 함은 당연한 것인데
배치는 해놓고 다른 일을 하도록 했다는 것입니다. 이용자와 활동지원사와 대표가
짜고 했나요?
그리고 전부터 이런 식으로 비리를 저질러 왔다는데 이번에 내부고발로 밝혀졌다고 합니다그래서
2억5천 정도를 환수해야하고 180명도 정도되는 이용자와 활동지원사는 전원조치를 한다고 합니다.
담당자는 관리감독을 도대체 어떻게 하신겁니까?
제대로 일도 안하면서 월급은 왜 받습니까?
군산시장은 소송중이고 아직도 청렴도 꼴찌라는 불명예스러운 군산에 살고 있는 것이
부끄럽습니다
비리를 저지른 단체에 대해 어떻게 하실 계획인지 답변 바랍니다
담당부서 : 장묘시설계 | 담당자 : 경로장애인과 |
작성일 : 23.02.2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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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평소 시정발전과 장애인복지 증진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귀하께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서 접수하신 민원의 내용은 장애인단체에서 운영하는 장애인활동지원사업 부정수급 등에 관한 내용으로 이해됩니다.
3. 현재 우리 시에서는 장애인활동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부당이득금 환수와 장애인활동지원기관, 서비스이용자, 활동지원사에 대한 행정처분을 사전통지하였고이에 대해 의견제출과 청문도 진행한 상황입니다. 또한 행정처분과 별도로 전지회장을 포함한 관련자를 군산경찰서에 고발 조치하여 수사가 진행중임을 알려드립니다. 4. 장애인을 위해 지원되어야 할 장애인활동지원사업이 바우처 허위결제로 부정수급이 발생한 점에 대해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추후 장애인활동지원기관 및 활동지원사 교육을 강화하고 수시로 허위결제 등의 부정행위에 대한 모니터링을 하여 부정수급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5. 답변 내용에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면 군산시 경로장애인과(☎063-454-3173)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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