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8일부터 ‘시장에게 바란다’는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일원화에 따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신문고와 통합 운영됩니다.
군산시 택시불편
군산시청 공무원님들 고생이많으십니다 날씨도추운데
제가 이글을쓰는것은 다름아니라 아까운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이건 아니다
싶어서 군산시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몇글자 적습니다.
군산이란도시는 상업적으로 발전가능성이 무궁무진하고 창의적 도시가 될수있는
희망을가지고 있는 도시임에 틀림이없습니다.
하지만 가장먼저 시정되어야할점이 바로 택시영업이 아닌가 싶습니다.
택시 기사님들은 시에 얼굴이며 그 도시에 시민들의 의식수준을 나타냄니다.
제가 여러도시를 다니면서 택시를 많이타보는데 다른것보다도 택시기사님들의
의식과 택시회사가 얼마만큼의 서비스사업/정신이 있느냐에 이미지가 확바뀌더라구요.
그런데 아쉽게도 군산시는 10점만점에 3.4점 수준입니다.
개인택시같은경우에는 그래도 택시업을 오래하신분들이시고 나름대로 서비스업
프라이드가 있으신지 복장. 두발. 면도. 차림새. 말투등등 신경을쓰시는듯합니다.
반대로 대부분 회사택시들은 따지듯이말하고 안탈라면 말아라는식이며 추리닝에
머리도 안감은지 새집져있고 눈꼽껴있고 슬리퍼또는 반바지에 심지어는 손님이
승차중인데도불구하고 양해없이 담배까지 피워댐니다,
아무쪼록 군산시민으로써 몇글자 적었는데 제가 불편아닌 불쾌? 아 이건아니다
라는 진짜이유는 바로 택시 영수증때문입니다.
회사에제출해야하는 영수증인데 택시에타면 하나같이 전부다 영수증이 날짜 시간 요금
다틀리게 나오는 이유가뭔지 궁금하네요 열이면열 다그럼니다.
그래서 택시요금 은 항상 사비로 내고다니다보니 택시타기가좀꺼려지네요
모범택시가있음 차라리 돈을더주고라도 서비스가좋은 모범택시를 타고 다님 좋을텐데요
이번에는 택시회사에 직접전화걸어서 영수증을다시받고 싶다고 하였습니다.
제가 정말 친절하게 말했습니다. 죄송하지만 영수증이 잘못나와서 그러는데 어떻게
다시 영수증을 받을수있는 방법이 없겠습니까? 다른사람 바꿔주더니 또다시 다른사람
바꿔주더니 얼만데요? 번호알려줄테니 다른데로 전화해서 그직원한테 말해보라고해서
괜챤다고 하고 그냥 끈었습니다. 뭐 기대도 않했습니다.
이게 바로군산시 현실입니다.
새만금 콜택시인가? 그럴겁니다 죄송하지만 영수증은 제발 손님이 원하면 제대로된걸로
주셨으면합니다. 아울러 미처 영수증을 못받거나 틀린걸받았을경우 재발급받을수있게
해주셨으면합니다.
아 답장이나 전화그런거 필요없습니다. 영수증이나 잘주심됨니다
제가 이글을쓰는것은 다름아니라 아까운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이건 아니다
싶어서 군산시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몇글자 적습니다.
군산이란도시는 상업적으로 발전가능성이 무궁무진하고 창의적 도시가 될수있는
희망을가지고 있는 도시임에 틀림이없습니다.
하지만 가장먼저 시정되어야할점이 바로 택시영업이 아닌가 싶습니다.
택시 기사님들은 시에 얼굴이며 그 도시에 시민들의 의식수준을 나타냄니다.
제가 여러도시를 다니면서 택시를 많이타보는데 다른것보다도 택시기사님들의
의식과 택시회사가 얼마만큼의 서비스사업/정신이 있느냐에 이미지가 확바뀌더라구요.
그런데 아쉽게도 군산시는 10점만점에 3.4점 수준입니다.
개인택시같은경우에는 그래도 택시업을 오래하신분들이시고 나름대로 서비스업
프라이드가 있으신지 복장. 두발. 면도. 차림새. 말투등등 신경을쓰시는듯합니다.
반대로 대부분 회사택시들은 따지듯이말하고 안탈라면 말아라는식이며 추리닝에
머리도 안감은지 새집져있고 눈꼽껴있고 슬리퍼또는 반바지에 심지어는 손님이
승차중인데도불구하고 양해없이 담배까지 피워댐니다,
아무쪼록 군산시민으로써 몇글자 적었는데 제가 불편아닌 불쾌? 아 이건아니다
라는 진짜이유는 바로 택시 영수증때문입니다.
회사에제출해야하는 영수증인데 택시에타면 하나같이 전부다 영수증이 날짜 시간 요금
다틀리게 나오는 이유가뭔지 궁금하네요 열이면열 다그럼니다.
그래서 택시요금 은 항상 사비로 내고다니다보니 택시타기가좀꺼려지네요
모범택시가있음 차라리 돈을더주고라도 서비스가좋은 모범택시를 타고 다님 좋을텐데요
이번에는 택시회사에 직접전화걸어서 영수증을다시받고 싶다고 하였습니다.
제가 정말 친절하게 말했습니다. 죄송하지만 영수증이 잘못나와서 그러는데 어떻게
다시 영수증을 받을수있는 방법이 없겠습니까? 다른사람 바꿔주더니 또다시 다른사람
바꿔주더니 얼만데요? 번호알려줄테니 다른데로 전화해서 그직원한테 말해보라고해서
괜챤다고 하고 그냥 끈었습니다. 뭐 기대도 않했습니다.
이게 바로군산시 현실입니다.
새만금 콜택시인가? 그럴겁니다 죄송하지만 영수증은 제발 손님이 원하면 제대로된걸로
주셨으면합니다. 아울러 미처 영수증을 못받거나 틀린걸받았을경우 재발급받을수있게
해주셨으면합니다.
아 답장이나 전화그런거 필요없습니다. 영수증이나 잘주심됨니다
답변글
담당부서 : | 담당자 : 교통행정과 |
작성일 : 11.01.21 |
|
---|---|---|---|
안녕하세요 서성종님 먼저 군산택시의 서비스 수준의 저하로 인하여 불쾌한점 송구스럽게 생각하오며 전 차량에 비치되어 있는 기록데이터는 모두 영수증 발급이 가능하오며 만약 고장이나 오류시 차량 외부에 표시되어 있는 업체명 및 차량번호를 숙지하시어 당해 기관 사무실 및 군산시청 교통행정과 (450-4752)로 전화 주시면 신속히 처리가 가능하오니 참고하시 바라며 군산택시의 서비스 질 향샹은 더욱 철저히 지도 감독하여 보다 나은 교통행정 구현에 힘쓰겠습니다. 서성종님 가정에 화목이 깃들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