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8일부터 ‘시장에게 바란다’는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일원화에 따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신문고와 통합 운영됩니다.
민원에 대한 공무원의 답변관련 만족도 조사 실시바랍니다..
작성자 ***
작성일11.05.10
조회수1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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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에 대한 글들을 읽어 보았습니다. 살면서 민원을 내보지 않은 사람들도 많겠지만 요즘 세대 사람들은 적극적으로 자신의 의견을 표출하고 답변을 구하고자 하는 사람들입니다. 청와대 민원실을 통하여 민원을 내면 반드시 답변에 대한 만족도를 체크할 수 있어서 좋다는 생각을 그동안 해왔습니다. 공무원들이 열심히 일하시고 세상은 많이 변했지만 민원인들은 아직도 전화들기, 민원신청하기 꺼려합니다. 그래서 공무원사회도 전화나 방문 만족도 조사를 자체적으로 실시하고 자정하려는 것 압니다. 하지만 아직 민원인이 느끼기에는 부족함이 많다는 생각이 듭니다. 민원에 대한 답변을 보니 민원을 낼 필요가 없다라고 냉소적으로 말하기 딱 좋게 되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도체크를 할 수 있는 청와대 민원실을 자주 이용합니다만 시청홈페이지에도 공무원의 답변내용에 대한 만족도 조사란이 답변아래에 포함되어서 민원인이 기입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답변글
담당부서 : | 담당자 : 감사담당관 |
작성일 : 11.05.1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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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민원처리 답변내용에 대한 만족도 평가란이 있었으면 하신다고 하셨는데요. '전자민원창구'는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전자민원창구 배너를 통해 들어가시거나, 전자민원창구 홈페이지 주소(http://eminwon.gunsan.go.kr/)를 통하여 직접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전자민원창구'에서는 원하셨던 것 처럼, 민원에 대한 답변이 완료되었을 때 민원인은 그에 대한 만족도 평가를 하실 수 있으며 만족도 평가가 이루어진 경우 리스트 화면에서 '평가'라는 아이콘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시 행정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귀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