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8일부터 ‘시장에게 바란다’는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일원화에 따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신문고와 통합 운영됩니다.
작성자 ***
작성일22.08.11
조회수787
전 군산시 시민으로 산지 언 10년이 넘었네요 근데 오늘 넘 당황스러운 일을 당해 한 말씀 드리고자 이러고 글을 올립니다 전 올해 2022년 3월16일자에 군산시청 대표전화로 제 딸아이 앞으로 과태료 및 법칙금 기타등등 체납된것들을 정리 내고자 전화를 했는데 .. 그때는 넘 상세히 말씀을 잘해주셨어 다 정리를 끝냈다고 생각하고있는데 오늘에서야 제 딸 차를 압류를 했다는 말을 전해듣고 알아보니 2021년8월에 주차위반 과태료를 미납.. 난 다 정리 되었다 맘놓고 있엇는데 어찌 된 사실을 확인코자 시청에 문의.. 본인들은 전화를 받은적도 과태료 수납도 없다 넘 당황스러워 그럼 그때 좀더 상세히 말씀을 해주시지 그랬냐 따져 물었더니 제가 전화를안했다네요.. 당황 황당 멘붕.. 뭔 시청 시스템이 이리복잡하냐 시민 입장에서 좀더 쉽게 할수없냐 라는 물음에 자기가할수있는 일이없다라는 답변만.. 뭐가 잘못된걸까요? 돈을 안 내겠다는것도 아니고 내겠다는데 .. 이리복잡하게 얽히고 복잡한 시스템을 간단히 한반에..어려운가요? 말 한마디 만 하면 끝인데 ..시청에서 담당하는 과태료 체납 구조도 모르고 .. 말한마디만 하면 끝인데 압류도 ..오늘의 언쟁도없었을것을 ..그렇게 일이 어려우면 배우고 하기싫은면 관두면 되고 말 한마디는 어렵고 압류는 쉽고 .. 문제 있지않나요 화난 시민이 화낌에 불지르 겠다했더니 와서 질러 주시라 부탁을 하고 참 슬픈하루입니다 좀더 시민 입장에서 시민의 고충을 생각하는 시청이기 .. 내가 여기 머물렀던걸 부끄럽지않게 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담당부서 : 교통행정과 | 담당자 : 교통행정과 |
작성일 : 22.08.2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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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정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소중한 의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2. 귀하께 복잡한 과태료 납부절차 및 민원응대 불친절로 불편함을 드려 죄송하다고 말씀드리며, 해당 민원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3월 16일 군산시 대표전화로 과태료에 대하여 어느 부서와 통화를 하셨는지 알 순 없지만 다만 과태료의 경우 해당 부서가 아닌 이상 체납되어있는 다른 과태료 조회가 불가능합니다. 만약 주정차 과태료 조회를 위해 교통행정과와 통화가 있었다면 압류되어있는 과태료에 대한 안내를 해드렸을텐데 그 당시 주정차 과태료에 대한 통화가 이루어지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3. 다시 한번 직원의 적절하지 못한 응대에 대하여 사과의 말씀을 올리며 해당 직원에 대한 전화예절 교육을 철저히 시켜 이러한 상황이 재발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군산시 교통행정과 교통지도계(454-3790)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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