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8일부터 ‘시장에게 바란다’는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일원화에 따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신문고와 통합 운영됩니다.
행정이 엉망인 수도과 요금계
작성자 ***
작성일12.04.16
조회수847
첨부파일
군산 발전을 위해 오늘도 애쓰고 계시는 존경하는 시장님
저는 개정면에 살고 있는 송광수라는 사람입니다.
시장님의 노력으로 인해 군산에 사람들이 몰려오고 경제가 살아나고
떠나는 군산에서 "돌아오는 군산"으로 발전시켜 주신 점 시민의 한 사람으로
매우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군산시 수도과 요금계의 안일한 행정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약 5개월 동안 수도요금 고지서가 오지 않아 결국 수도과 요금계로
알아 보았더니 요금계에서 고지서를 발송하지 않았더군요. 요금계에서 뒤 늦게나마 미납금 5개월치에 대한 고지서를 보내주어 5개월치의 수도요금과 연체금까지 모두 완납을 했습니다.
그리고 얼마 후 또 다시 고지서가 발송되지 않아 오늘 다시 수도과 요금계로 알아보았더니
수도요금 고지서를 발송하지 않았더군요.... 그래서 또 다시 1개월이 연체되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해 요금계장 이홍배님과 통화하게 되었는데,
자신은 잘 모르는 일이니까 군산시에 민원을 제기 하든지 말든지 하고, 연체요금 낸 것이
억울하면 군산시에 민원을 내 받든지 말든지 알아서 하라는 것입니다!
자신들의 실수로 인해 고지서가 몇달 간 발송되지 않은 점에 대해 진심어린
사과의 말이 단 한 마디도 없다는 것이 매우 황당했습니다.
그리고 이홍배계장님의 무성의한 답변과, 매우 피곤하고 귀찮은 목소리로 민원인을
대하는 모습에 너무나 불쾌했습니다.
시장님! 이러한 수도과 요금계장과 직원들의 불친절과 행정의 미흡함으로 인해
저와 같은 민원인이 발생하여 또 다시 피해를 보지 않도록 성의 있는 조치를 취해 주실 것을
선처합니다. 민원인의 불편을 아랑곳하지 않는 요금계장의 행동은 한 마디로
배를 쨀라면 째라는 식이었습니다.... 그렇게 불친절하고 무성의하고 귀찮아 하는 그분의
태도를 보며 너무도 황당하고 화가 났습니다. 존경하는 시장님! 이러한 수도과 요금계장의 횡포를 조속히 시정해 주셔서 더욱 발전해 가는 군산시가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늘 건강하시고, 시장님의 가정에 평안과 사랑이 늘 충만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개정면에서 송광수 글 올립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저는 개정면에 살고 있는 송광수라는 사람입니다.
시장님의 노력으로 인해 군산에 사람들이 몰려오고 경제가 살아나고
떠나는 군산에서 "돌아오는 군산"으로 발전시켜 주신 점 시민의 한 사람으로
매우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군산시 수도과 요금계의 안일한 행정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약 5개월 동안 수도요금 고지서가 오지 않아 결국 수도과 요금계로
알아 보았더니 요금계에서 고지서를 발송하지 않았더군요. 요금계에서 뒤 늦게나마 미납금 5개월치에 대한 고지서를 보내주어 5개월치의 수도요금과 연체금까지 모두 완납을 했습니다.
그리고 얼마 후 또 다시 고지서가 발송되지 않아 오늘 다시 수도과 요금계로 알아보았더니
수도요금 고지서를 발송하지 않았더군요.... 그래서 또 다시 1개월이 연체되었습니다.
이러한 부분에 대해 요금계장 이홍배님과 통화하게 되었는데,
자신은 잘 모르는 일이니까 군산시에 민원을 제기 하든지 말든지 하고, 연체요금 낸 것이
억울하면 군산시에 민원을 내 받든지 말든지 알아서 하라는 것입니다!
자신들의 실수로 인해 고지서가 몇달 간 발송되지 않은 점에 대해 진심어린
사과의 말이 단 한 마디도 없다는 것이 매우 황당했습니다.
그리고 이홍배계장님의 무성의한 답변과, 매우 피곤하고 귀찮은 목소리로 민원인을
대하는 모습에 너무나 불쾌했습니다.
시장님! 이러한 수도과 요금계장과 직원들의 불친절과 행정의 미흡함으로 인해
저와 같은 민원인이 발생하여 또 다시 피해를 보지 않도록 성의 있는 조치를 취해 주실 것을
선처합니다. 민원인의 불편을 아랑곳하지 않는 요금계장의 행동은 한 마디로
배를 쨀라면 째라는 식이었습니다.... 그렇게 불친절하고 무성의하고 귀찮아 하는 그분의
태도를 보며 너무도 황당하고 화가 났습니다. 존경하는 시장님! 이러한 수도과 요금계장의 횡포를 조속히 시정해 주셔서 더욱 발전해 가는 군산시가 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늘 건강하시고, 시장님의 가정에 평안과 사랑이 늘 충만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개정면에서 송광수 글 올립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답변글
담당부서 : | 담당자 : 감사담당관 |
작성일 : 12.04.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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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 군산시정에 깊은 관심을 갖어 주심에 감사드리며, - 요금계장의 적절치 못한 전화응대에 대하여 먼저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 귀하의 민원인 수도요금 고지서는 나동 201동에 놓아 달라고 나동 관리하는 성명미상의 여자분의 요구로 그동안 고지서는 나동 201동에 전달하여 발생한 것이며, 3월분 고지서도 마찬가지로 같은 장소에 전달하였으며, - 따라서 민원인과 공무원과 행정절차 처리과정을 제대로 설명하지 못해 발생된 상황으로 - 향후 우리부서에서는 민원인과의 소통을 통하여 오해의 소지가 없도록 행정처리 상황을 파악후 친절한 답변을 할 수 있도록 철저한 교육을 통하여 시정에 나갈 것을 약속드리면서 귀하의 너그러운 이해와 지속적인 시정 발전에 관심을 가져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