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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시장에게 바란다

2024년 7월 8일부터 ‘시장에게 바란다’는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일원화에 따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신문고와 통합 운영됩니다.

개정면사무소 아동복지담당자

작성자 ***

작성일11.02.22

조회수1394

첨부파일
세자녀를 키우는 주부입니다.
둘째와 셋째를 어린이집이 아닌 병설유치원으로 변경을 하려고 지난 2월8일경 면사무소를 방문하였으나 서류등 접수를 하려고 남편과 면사무소를 방문하였는데 담당자가 아이즐거운카드만 만들면 된다고하여 아이즐거운카드를 만들고 신청이 그냥 변경되는줄 알았으나 유치원에서 확인서를 가져오라고하여 오늘 22일 면사무소를 방문하였더니 접수를 하여야 한다고 하였습니다.
2월8일경에 접수를 하러 갔을때는 카드만 말씀하더니 지금 가니 그렇게 말씀하신적이 없다고 무시하는 말투와 태도 아무리 나이가 많다고하여 상대방에게 실수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본인이 아니였다고하면서 기분나쁜 말투 일용직엠도 불구하고 무슨 임금확인서를 주지를 안나 전에 신청할때 필요없는 서류를 내밀어서 다른 일용직사람들에게 물어보니 그럴걸 안줘서 저희신랑이 물어보니 다를 서류를 주고 골탕을 먹이려고 작정을 하지 않고서야 2월8일경에 왔는데도불구하고 두번걸음을 하게만들고도 당당하게 말하는 그 여직원이 민원인에게 대하는 태도를 보고 정말로 인격이 의심되며 아무리 면사무소지만 그렇게 무시당하기는 처음입니다.
아이가 셋이여서 정부에서 지원을 받는 이런혜택을 그 공무원이 해주는것은 아니지요.
정말 불쾌하며 그곳에 있던 공무원들 또한 따가운 눈빛 정말로 어이가 없습니다.
그래서 젊은 사람들이 농촌에 살겠습니까 더 친절하게 해야하지 않을까요?
시에서 친절교육, 친절교육하지만 어르신들께만 친절하게 대하고 젊은 사람, 못사는 사람에게 기분 나쁜 말투, 정말 개선해야하지 않을까요?
두서 없는 저의 하소연을 존경하는 시장님께서 보신다면 정말 개선시켜주십시요.
부탁부탁드립니다.
답변글
    개정면사무소 아동복지담당자 답변목록
    담당부서 : 담당자 : 김선경

    작성일 : 11.02.23

    시정발전에 항상 관심과 협조하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우리 개정면사무소에서는 민원인에게 항상 친절과 겸손한 자세로 민원을 응대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유감스럽게도 귀하의 민원 접수과정에 불편과 불친절로 마음을 상하게 한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민원처리 과정에서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충분한 설명과 이해를 구하고 업무연찬은 물론 직원교육을 통해 보다 친절하고 겸손한 자세로 임할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다시한번 본의 아니게 불편을 드려 죄송하며, 앞으로도 시정발전에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리며 귀 가정내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개정면사무소 아동복지담당자 답변목록
    담당부서 : 담당자 : 감사담당관

    작성일 : 11.02.24

    안녕하세요 신진아님.


     


    우리시 개정면사무소를 방문하여 불쾌함과 불편을 겪으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우리시에서는 매월 일선 민원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친절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후 교육에서 이와같은 사례가 다시 재발되지 않도록 더욱 강조하여 교육하겠습니다.


     


    또한 개정면에는 연무연찬을 통해 민원 처리에 대해 정확히 안내하여 민원인께서 다시 방문하는 번거움 없이 민원을 처리할 것과 민원인을 대하는 말과 행동에 한점 소홀함이 없도록 각별한 주의를 경고하였습니다.


     


    앞으로 민원인께 친절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불편을 겪으신것에 다시 사과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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